보험뉴스

 

자동차보험 과납보험료 통합 조회시스템이라는 것이 있다라고 하는데, 최근 1년간 과하게 받은 보험료가 받은 부분이 소비자에게 돌려갔다라고 한다라고 하는데요. 지난해 8월~ 11월 부터 홍보를 펼쳐가지고 많은 소비자들이 보험료를 낸 부분을 환급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라고 합니다.

시스템을 통하여 받을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하는데, 환급금액을 따져보게 되었을 때 2017년 하반기 부터 2억 5101만원으로 대비 230배 급증을 하게 되었다라고 하는데, 전년도에는 109만 4000원이였기 때문인데요.

 

환급 건수도 계속해가지고 늘어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7만5504건으로 부터 234배 늘게 되었다라고 하는 부분이라고 하는데, 경력인증으로 인한 환급을 받는 부분도 높아지고 있는 부분이라고 하는데, 번거로움을 해소를 할 수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좋다라고 했습니다.

 

처음에도 이러한 부분이 해당이 됬다라고 하는데, 관심을 조금 받았다라고 했지만, 금방 사들어 버린 부분이였다라고 하는데, 이번에 홍보를 통해서 늘어나고 있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여전히 과납보험료가 많은 것이라는 예상을 하게 되었기도 하고, 계속해서 홍보를 통해서 과납보험료를 돌려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