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동맥경화란 혈관 내부의 깊은 곳에 있는 내막으로 콜레스테롤 혹은 중성지방이 축적되어 혈관 내부가 협소해지고 단단하게 굳어버리면서 막히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또, 동맥경화는 고혈압이나 당뇨병, 뇌졸중과 같은 여러가지 성인병들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다보니 평소에 동맥경화가 생기지 않게 예방을 해야 하므로 이번 글을 통해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먼저, 동맥경화 예방을 위해서는 꾸준하게 1일 30분정도 빠르게 걷기 혹은 수영, 에어로빅, 자전거 타기 등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하느 것으로 혈관의 벽 부위에 생기는 죽종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여기서 죽종이란건 동맥경화 형태 중에 하나로 동맥 벽면에 세포 부스러기나 지질, 칼슘과 같은 여러가지 결합조직의 축적으로 커져버린 걸 뜻합니다.
그리고 너무 과음을 하게 되면 신경들이 마비되고 심장근육이 정상적으로 기능을 하지 못하게 하며, 술이랑 같이 먹게 되는 안주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안주로 먹게되는 음식들 중에서는 동물성 지방이 많거나 매우면서 자극이 강한 음식들이 많은데 이와 같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몸에 안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 동맥경화 혹은 심장질환이 생길 수 있어 가능하다면 삼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