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포도에는 비타민 및 유기산 등과 같은 영양소들이 풍부해서 신이 내린 과일이라 부르기도 하는데 국내에선 작은 알과 검은 껍질이 특징인 캠벨과 높은 당도를 가진 거봉, 머루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포도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포도를 먹기는 하지만 어떤 효능이 있는지 잘모르고 있는 것 같아서 이번 시간을 빌려 포도가 가진 효능들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포도가 함유하고 있는 강한 항암 및 항염 물질인 레스베라트롤이랑 안토시아닌의 경우 세포 염증 그리고 산화 방지를 해주며, 암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억제 해줍니다.
게다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서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며, 신경세포를 생성하는 신경 효소 활동 및 기능 증진을 시켜 알츠하이머, 파킨슨 병 등의 퇴행성 질환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 포도가 가진 성분 중 하나인 칼륨의 경우 체내에 쌓인 노폐물 배출을 하고 이뇨 작용을 촉진시켜 부종이 완화되게 해주며, 포도 껍질이 가진 펙틴하고 타닌의 경우 소화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포도에는 칼슘과 비타민K, 마그네슘 등도 함유하고 있어서 뼈가 튼튼해질 수 있도록 해주며, 골밀도 증가에 효과가 있으며, 포도의 경우 포도당과 과당 등의 다당류들을 많이 있어 피로회복에 좋습니다.